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흑마늘 효능

열등감 2019. 7. 21. 09:02

반갑습니다. 오늘은 흑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에 속하는 흑마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마늘의 탁월한 영양성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조과정에서 마늘의 매운맛이 어느 정도 완하하고 단맛이 베어 들기 때문에 먹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생으로도 먹기도 하며 진액이나 환 등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알리신, 셀레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있으며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액분비를 촉진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평소에 복통이나 설사와 같이 소화기가 별로 좋지 않으면 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황 함유 화합물이 뇌신경전달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을 공급하여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어린이나 수험생들의 두뇌를 활성화시켜서 기억력을 향상을 하고 노인의 치매를 미리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몸에 있는 독소를 면역력을 떨어지게 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질병이 걸리기가 쉽다고 합니다. 몸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고 세균을 박멸하고 간세포를 활발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염작용이 뛰어나서 유해한 효소들의 생성을 막아주고 염증치료와 알레르기 증상을 완하 해줍니다.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이 있어서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생마늘보다는 세포를 젊게 만들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항상 화가 좋습니다. 생마늘보다는 훨씬 흑마늘이 좋다고 합니다. 아연 성분이 풍족하게 있어서 카사노바에서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흑마늘에 알리신, 비타민B가 결합하여 생성하는 알리 디아민이라는 것이 신체 호르몬을 적절히 조절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정소와 난소 기능을 향상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흑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마늘은 장아찌를 사서 많이 먹어봤지만 간혹 흑마늘즙을 먹어봤는데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도 많이 먹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