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해파리 효능

열등감 2019. 12. 12. 20:30

반갑습니다. 오늘은 해파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척추가 없는 어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것은 정말 작지만 대략 2m 이상 자라는 것들도 있다고 하고 특히 오징어같이 생겼다고 하고 종류가 무려 200여 종이나 된다고 할 정도로 어마어마합니다. 세계적으로 어느 나라에서도 볼 수 있고 물로 이뤄진 어류라고 할 수 있고 알로 번식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무서운 것은 독을 가지고 있어서 심하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는 게 정말 무서운 어류라고 볼 수 있고 해파리가 다치거나 하면 그 부위가 재생까지 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다고 볼 수 있고 인간과 버금가는 나이까지 살 수 있는 게 특징이고 그만큼 여러 가지 말들이 많고 아직 연구 중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건간에도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가 알고 있는 해파리냉채가 대표적인 요리라고 할 수 있고 정말 맛이 좋습니다.

해파리

해파리는 우리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피부에 정말 좋다고 하고 피부를 가꾸는 데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해파리에는 젤라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피부의 재생과 탄력을 불어넣어준다고 할 정도로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피부가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습이 정말 필요하기 때문에 이점도 향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피부

해파리는 우리의 몸을 해독을 해주는 간 기능을 좋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파리에는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간이 여러 종류의 안 좋은 성분들을 해독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가 술을 먹거나 아니면 안 좋은 바이러스 같은 것들이 침투하게 되면 더욱 간이 많이 신경이 쓰이고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것들을 완하 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해파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릴 때에는 정말 무섭게 생겼다고 생각했는데 어른이 되고 보니 요리 재료로 쓰이기도 하고 먹어보기도 하니까 정말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