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표고버섯 효능

열등감 2019. 9. 16. 08:28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옛날부터 우리가 즐겨먹는 버섯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여러 음식을 해 먹을 때 쉽게 들어가는 것이고 일능이, 이 표고, 삼송이라고 불릴 정도로 귀한 버섯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도 좋고 쫄깃한 느낌도 있고 거기에다가 효능까지 좋은 한약재로 쓰이니까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나올 정도로 중요한 버섯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에리테 데닌 성분이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고 혈관건강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는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고혈압 같은 혈관질환에도 미리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각종 실생활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버섯이라고 생각하고 많이 쓰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소염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고 우리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균들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몸 밖에 뿐 아니라 몸 안에도 같다고 볼 수 있고 이런 것들 중에서도 우리 몸에 이로운 것도 있다고 하지만 어떤 것들은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우리 몸을 망가집니다.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음식에도 주로 들어가고 단백질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것으로 정말 맛도 좋고 적당히 드시면 몸에도 좋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