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편도결석 빼는 법

열등감 2019. 6. 30. 09:46

반갑습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강 위생을 관리를 잘 안 하거나 비염, 부비동염으로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가 있는 사람도 편도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조건이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생깁니다. 입안에 음식물이 남아 있어서 생기게 됩니다.

구강 청결제로 치아와 잇몸을 보호해주는 것뿐 아니라 음식물로부터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식후 양치질과 가글을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편도 결석을 예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면봉을 이용해서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입을 벌려서 입 안쪽에 불을 밝혀서 편도결석의 위치를 확인 후에 혀를 내밀어 목 근육에 힘을 줍니다. 그다음에 면봉을 이용해서 편도 주변을 살포시 눌러주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무리하게 하면 피가 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해야 됩니다.

구강 세척기도 편도 결석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입을 벌려서 편도에 닿지 않게 만든 뒤 가장 약한 세기로 작동시켜서 눈에 보이는 편도를 향해서 물줄기로 결석을 빠지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때 구강 세척기로 만 하는 것보다 면봉을 같이 이용을 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게 나옵니다.

딱딱해지지 않은 편도결석을 쉽게 제거 하기 위해서는 강한 기침을 해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 기침을 강하게 해서 제거가 가능하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어디든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구강 상태가 좋지 않으면 생기기 때문에 입안이 건조할 경우에 세균이 번식을 해서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자주 물을 마시고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야 합니다. 가장 딱기 힘든 치아 안쪽부터 잘 닦아주고 윗니를 닦고 옆에 이를 닦아 구강을 청결하게 만들어야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혀에 세균이 제일 많이 번식하기 때문에 제일 잘 닦아야 합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가 맛을 즐기고 그만큼 인생을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움직이는 입을 잘 관리를 해서 누구에게나 피해를 주지 않는 입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