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파 효능

열등감 2019. 10. 8. 10:26

오늘은 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래전부터 3천 년이라는 세월을 지내왔고 재배를 해왔다고 합니다. 한국에는 통일신라시대 때부터 재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향이 특이해서 요리의 잡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한국에서는 향신채소로 유명하면서 뿌리부터 줄기까지 하나도 버릴 게 없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두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요리에도 같이 들어가면서 정말 몸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파는 피로 해소를 도와서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 당질의 분해를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은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막아내고 없애주는 역할을 해서 피로를 회복을 시키는데 아주 유용하다고 합니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는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는 당뇨를 예방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글루코 키닌이라는 것이 혈당을 조절하는데 아주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리 예방하고 개선을 시키는 것이 우리 몸에는 아주 적당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황화합물은 체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당을 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당뇨 예방에는 정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식습관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알맞은 거 같습니다.

오늘은 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파는 정말 기름진 음식이나 아니면 식감이 아쉬울 때 넣어 드시면 건강도 챙기고 맛도 두배로 즐길 수 있는 정말 건강채소라고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라서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