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칡 효능

열등감 2019. 9. 13. 11:21

오늘은 칡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년생 덩굴성 식물이고 성질은 평하며 떨떨한 맛을 내고 독성이 없다고 하며 식용과 약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땅속에 있으며 진주라고 불릴 정도로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하고 한방에서는 약재로 쓰이고 있고 에스트로겐, 카테킨, 플라노이드, 미네랄, 사포닌, 폴리페놀, 비타민, 칼슘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열 작용을 하고 체온상승을 한다고 합니다.

칡은 몸살감기와 목이 부어오르는 것을 줄여주고 열나는 것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목이 굳어져 있는 것을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두통을 사라지게 한다고 합니다. 목에 있는 근육통이 있는 것을 이완시켜서 더욱 홀가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좋습니다.

칡은 간을 기능을 살려주고 숙취가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켜서 해소를 시키는 도움을 주고 알코올을 해독시키면서 에스트로겐 성분이 대두보다 20배나 높게 함유되어 있고 석류보다는 600배나 넘게 있다고 합니다.

칡은 우울감, 불면증, 발열, 홍조, 가슴 두근거리는 것을 좋게 만들어주고 뼈를 약하게 된 것을 개선시켜주고 골다공증을 미리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체내 칼슘을 흡수하는 것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갱년기 여성들에게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칡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옛날에는 칡은 배고픔을 많이 달래고 했었는데 요즘에는 한방용으로 많이 쓰고 있고 몸의 건강을 챙기는데 더 기울어진 거 같습니다. 꾸준하게 드시면 몸에도 좋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