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체리 효능

열등감 2019. 8. 10. 10:23

반갑습니다. 오늘은 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이 내린 열매라고 불리며, 여름에 제철이라서 지금이 8월이라 정말 먹기 좋은 달인 거 같습니다. 옛날부터 길러온 가장 오래된 과일 중에 하나라고 알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비롯하여 각종 비타민과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맛도 좋고 사람들이 즐겨먹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리는 불면증을 해소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많이 있고 멜라토닌의 생성을 빨리 만들어내고 뇌의 송과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체리듬을 조절하여 수면을 유도하고 숙면을 하기 위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 포도당, 자당, 과당, 구연산, 사과산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서 체내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을 시켜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리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구토, 복통, 두통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서 하루에 조금씩 먹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뭐든 좋다고 해도 몸에 맞는 사람이 있을 거고 몸에 안 좋은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보통사람보다 적게 먹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항염증 식품이라서 만성 염증성 질환과 관련된 여러 생체 지표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관절염과 통 풍등을 완하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제 저도 체리를 우연히 집에 있길래 먹었는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꾸준히 먹으려고 합니다. 모두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