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천식 증상

열등감 2019. 7. 8. 10:43

반갑습니다. 오늘은 천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극, 염증, 간헐적인 장애와 과민성 기관지와 관련한 호흡기 관의 수축성 반응이 증가하게 됩니다. 산발성을 경험하는 천식 환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소수의 천식 발작으로 더 심각한 합병증이 일어나는 일이 있습니다. 불편함이 오랫동안 있기 때문에 호흡곤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2억만 명 이상이 천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인구에 비해 5프로 정도 된다고 합니다. 국가의 발전과 상관없이 천식으로 사망하는 80프로는 건강 관리 지수가 적은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국가에서 누구나 걸릴 수 있으나 아이들의 경우에는 더 많이 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 경우에는 알레르기로 걸리고 난 다음에 천식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천식이 왜 걸리는지는 원인을 알 수가 없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원인이 될 수 없지만 환자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천식이나 호흡 곤란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가족에 대한 알레르기에 노출과 알레르기 및 호흡기 증상에 나타나는 요인입니다. 현미경 진균 가축의 털, 비듬, 흡연 톱밥 진드기, 환경 오염물 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 성 감염 담배 연기 셀리악병이나 글루텐 불내증, 환경 오염물, 나쁜 공기 등에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 특정한 항생제 또는 약물을 장기간 복용하는 것입니다.

경미하다고 볼 수 있고 만성적 일수도 있다는 겁니다. 사람마다 면역력의 차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래와 함께 기침을 한다거나 마른기침을 하면서 호흡곤란이 생기거나 운동을 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정말 심할 경우에는 말을 할 때나 휴식을 취할 때도 호흡이 곤란하고 가슴에서 휘파람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좁은 기도를 통과를 해야 하니 소리가 이렇게 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청진기가 제일 잘 들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병원에 가보는 게 확실할 거 같습니다.

오늘은 천식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환경도 안 좋고 나이가 어릴수록 잘 걸리는 병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관리를 잘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미세먼지도 많이 날아다니고 하니 마스크를 필히 착용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