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죽순 효능

열등감 2020. 1. 6. 21:18

오늘은 죽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나무가 자라나기 전에 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고 굵은 것도 있고 얇은 것도 있다고 하고 크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아작아작한 식감이 난다고 할 수 있고 많은 요리에 쓰이기 때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오면 많이 자라나기 때문에 기다려야 하고 또한 잘못 요리를 하게 되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조심해서 해야 된다고 합니다. 제대로 드시려면 죽순을 껍질을 벗겨내서 구워서 먹으면 아작아작한 것이 없어지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좋아지고 맛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양념을 해서 먹게 되면 더욱 잘 스며들어서 더욱 맛나게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사 또한 정말 오래되었기 때문에 무려 최소로 800년 전부터 식자재로 쓰이고 있었다고 하고 중국에서는 요리에 기름을 잘 쓰기 때문에 더욱 담백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쓰이기도 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많이 자랄 때에는 1m까지 자라기 때문에 많이 자라면 더욱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다고 봅니다. 여러 가지 효능을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죽순

죽순은 우리가 먹는 것은 좋아하지만 이로 인해서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몸이 위험해지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항비만 효능이 있는 불포화지방산 리놀산, 리놀레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고 또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더욱 체중감량에 돋보기게 효능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제일 중요한 것은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를 해소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변비

죽숙은 우리 몸에 정말 중요한 신경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로신이라는 성분과 비타민B1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불안한 심경 상태와 초조한 상태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요즘에 더욱 많이 받고 불면증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이것에도 좋게 만들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오늘은 죽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긴 것이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몸에도 좋은 것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꾸준하게 드시면 더욱 좋은 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