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석증 증상

열등감 2019. 7. 18. 08:34

반갑습니다. 오늘은 이석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 건강에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이석의 한 부분이 떨어져 나와 반고리관으로 들어가 평형감각을 하락하게 만들고 어지러움이 계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몸의 회전과 가속을 느끼는 반고리관으로 들어가면 고개를 돌릴 때마다 자신의 중심으로 빙빙 도는 느낌이 들면서 어지럽고 구토를 하며 눈이 좌우로 움직이는 수평성 안진 등이 발생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빈혈과 다르고 자신에서 고개를 돌리는 등 머리를 움직일때만 발생하고 자세만 바꿔주면 증상이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발생하는 곳에 따라 후반 고리관, 상반 고리관, 수평반고리관 이석증으로 각각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후반 고리관 이석증이 가장 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석증 증상으로 내이 반고리관에 조각이 돌아다니면서 이석증 증상인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이 몇 초 동안 계속 지속될 수 있고 길게 1분 동안 지속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순간적으로 짧게 어지러움이 자주 일어나고 자세의 변화에 따라 자주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석증 증상이 일어나 귀가 바닥으로 향하도록 환자를 눕히게 만들어 결석이 이동하게 되면서 반고리관 내에 위치한 림프액이 흐르게 되고 흐름으로 인해서 환자는 어지럼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석증 증상은 아침에 누웠다가 잠을 깨고 갑자기 어지러움증이 느껴지면서 현기증이 발생하고 구토와 오심 등의 이석증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봅니다. 이석증 치료를 받고 하루 정도는 상체를 세우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본인이 직접 치료를 하는 방법이 이석 습성 화법이 있다고 하고 가만히 앉은 자세에서 고개를 한쪽으로 돌리고 천장을 보면서 한쪽으로 누었다가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일어나고 반대편을 보고 다시 천장을 보면서 치료를 하게 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석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각종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몰라도 모르는 병들이 엄청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넘기지 마시고 꼭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