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자 효능

열등감 2019. 11. 24. 21:40

오늘은 유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귤과 같은 품종으로 껍질이 귤보다도 울퉁불퉁하게 생겼고 향기가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육이 부드럽다고 할 수 있고 원산지는 중국이라고 하고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시기는 장보고가 신라 문성 왕대일 때 들여와서 심었다고 합니다. 종류도 한 가지가 아니라 무려 3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가 알듯이 차를 많이 해서 먹을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군데에서 키워오고 있으면서 일본에서도 규슈 지역에서 생산량이 제일 많다고 할 정도이고 식초와 술로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와는 다른 재료로 많이 쓰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자

유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레몬보다도 무려 3배까지나 높게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우리가 뜨거운 물에 많이 타 먹고 있고 특히 기관지 질환이나 천식과 같은 것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더욱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체질적으로 약한 사람들이 꾸준하게 드시면 더욱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많이 드시면 역효과가 날 거라고 봅니다. 마침 계절이 겨울이기 때문에 드시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기

유자는 우리 요즘 제일 고민하고 많이 소화불량을 겪고 거기에서 모잘라서 변비까지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요즘에 앉아서 하는 일이 많고 걸어 다니기보다는 차량을 이용하는 게 많아졌다고 볼 수 있고 그만큼 유자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변비 또한 해결이 가능하고 기분 좋은 날을 보내실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화

오늘은 유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가 춥고 몸이 약해질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에 더욱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유자 같은 것들을 섭취하게 되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