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연잎차 효능

열등감 2019. 7. 11. 10:10

반갑습니다. 오늘은 연잎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부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고 있고 사찰음식이 떠오르고 있는 시기가 있고 대표적인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잎은 풍미가 훌륭하고 약 효능이 있어서 옛날부터 한방에서 약으로 쓰이게 되었고 건강에는 정말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서 꾸준하게 먹으면 여러 가지로 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억제를 동물시험을 통해서 연잎이 콜레스테롤의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다고 했고 고지혈증에 정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비만 연구에 의해서 연잎이 혼합 발효물이 지방세포의 분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레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자라는 어린이들과 치매예방을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황산화 연구를 해서 연잎의 항상 화력이 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우라실, 루테올린, 퀘르세틴, 람 네틴 등의 성분이 있는 것을 밝혀냈다고 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먹게 되면 활성산소에 대한 각종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균효과 연구를 통해서 연잎 추출물이 항균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고 피부미백, 주름방지 등에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진통 작용, 진정 작용이 있는 레 메린, 아르메 파빈, 주석산, 구연산, 호박산, 탄닌 등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항염증, 항암, 백내장에도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음을 안정시켜서 진정작용을 해서 불면증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기력을 살려서 병을 낫게 하고 오장육부를 보호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키고 독소를 빼서 피를 맑게 한다고 합니다. 지혈제로 사용을 하고 야뇨증에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출산 후 불순물을 빼는 데로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잎은 차가운 성질이 있어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은 조금만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연잎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연잎은 눈으로만 아름다운 것만 아니고 몸에도 정말 도움이 되고 뭐든지 꾸준히 먹어야 된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실 겁니다. 건강 잘 지키시고 오래 사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