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연근 효능

열등감 2019. 9. 11. 08:20

오늘은 연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꽃의 뿌리로 줄기가 되어있는 것을 말합니다. 원산지는 인도라고 하며 중국을 통해서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름과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튀김, 조림, 기름, 볶음 등에도 잘 어울린다고 하고 연근은 정말 많은 것에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초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피클을 담가서 먹을 수도 있어서 정말 좋다고 합니다.

연근은 동의보감에도 잘 나와있듯이 엄청난 것을 가지고 있고 성질이 따듯한 것을 가지고 있으며 맛은 달달하고 독성이 없다고 합니다. 피를 많이 나올 때는 멈추게 해 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생것으로 먹게 되면 토사곽란 후에 허하다고 하여 갈증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 연근을 많은 곳에 쓰이고 있고 무궁무진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합니다.

연근은 쪄서 먹게 되면 오장을 좋게 하며 하초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하고 답답한 것을 없애버리고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술을 먹고 난 후에도 숙취를 해소시킨다고 합니다. 식후나 병이 나면 열을 식혀주고 목마른 것을 갈증을 해소시켜주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연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근은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보이고 그만큼 좋은 점도 많지만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해가 되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