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역류성식도염 증상

열등감 2019. 7. 10. 10:04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일 늦게 야식이나 술자리를 자주 하게 되면 속이 조용한 날이 없을 겁니다. 몸무게가 늘어나게 되고 배가 나오게 되면 그로 인해서 식도가 쓰린 날이 계속 되게 되면 목에 먼가 있다는 느낌이 들고 가슴통증까지 느끼게 됩니다. 혹시나 해서 심장병이 걸린 게 아닌가 싶어서 병원에 가보면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계속 지속되다가 보면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이것이 나중에 커지게 되면 식도암까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다른 만성질환보다는 20대, 30대에 환자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다시 생길 확률도 80프로나 된다고 합니다. 식도와 위 사이에 괄약근이 존재하고 쪼이게 되는 것이 덜하면 내용물이 다시 식도로 역류하는 현상이 벌어지게 되는 겁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식도는 계속 자극을 받게 되고 위산이 역류하면서 세포가 변형이 되는 것을 바렛식도라고 합니다. 식도암에 걸릴 확률이 30배나 높아지므로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수술을 해서 제거를 하지 않는 이상은 없어지지가 않는다고 하고 꾸준히 검사를 받으면서 상태를 봐야 합니다. 당연히 원인에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확률이 더욱 높아지는 게 사실입니다. 위산이 과다분비가 되어서 위 내부에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식도로 역류하게 되는 겁니다.

요즘에는 업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그로 인해서 역류성 식도염이 잘 생길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명치 부근이 타는 듯한 느낌이 있을 경우에는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위산이 식도 윗부분까지 역류하게 된다면 목을 자극하게 되어서 기침을 자주 할 수 있습니다. 계속 그러다가 보면 후두 쪽에 염증이 생겨서 먼가 있는 듯한 느낌을 계속 받을 겁니다. 위에 내용물이 역류하게 되면 쓴맛을 자주 느끼게 되고 냄새가 입으로 올라와서 입냄새를 나게 합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피곤한 몸을 풀어야 하고 스트레스를 날려야 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과 술자리가 많은 거 같습니다. 저도 한때는 술자리를 많이 해서 이러한 증상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그만큼 뭐든 적당히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