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몬드 효능

열등감 2019. 9. 14. 11:23

오늘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견과류를 먹게 되면 매우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을 정도이고 다른 효능들도 많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머리 발달 및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적으로 균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제공을 많이 합니다. 객관적인 이유만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견과류 자체가 탄소화물 함량이 적을 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지방산과 단백질이 섬유질 함량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100g 분량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양이 하루 권장 섭취량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통곡물이나 녹색 잎채소에도 많이 들어있고 우리 몸에 300가지 이상의 작용을 하는 주요 요소라고 합니다.

아몬드는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효능 중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바로 체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고 하루에 20개 정도 먹게 되고 간식으로 먹게 된다면 에너지를 공급하는 효과를 볼뿐 아니라 고른 영양의 단백질과 섬유질 그리고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을 공급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서 관련 연구 결과에서도 과체중인 그룹에 꾸준한 아몬드를 섭취한 결과 훨씬 체중이 감량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일상에서 밥 대신 먹을 때도 있고 영양을 채울 때도 먹곤 하고 갈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친숙하고 우리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