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로니아 효능

열등감 2019. 7. 13. 12:20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폴란드에서 생산량이 80프로가 생산되고 있고 기후가 비슷한 대한민국에도 수입해서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재배를 할 때도 따로 농약을 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관리도 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블루베리랑 비슷한 느낌의 열매이기 때문에 착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쓴맛과 떫은맛을 같이 내는 것으로 쓴 것이 우리 몸에 좋다고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말이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서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까지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안 성분이 아사이 베리보다 4배나 높고 블루베리보다는 5배가 더 많다고 알려져 있고 서양에서는 우리나라의 인삼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항암효과에 좋은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성분은 발암물질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으로 암세포의 발생과 증가를 막아주고 항암효과가 높아서 간, 유방암, 대장암에 미리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 예방에 좋은 안토시아닌은 노화의 원인물질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재생을 도와줘서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약재로 쓰기도 하고 동양에서는 식용을 하면 늙지 않는 열매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좋은 안토시아닌은 체중감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체내 지방을 분해해서 비만을 미리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클로로겐산은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흘러가는 것을 미리 막아주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지방 연소를 도와서 체중감량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무수히 많은 건강식품들이 있습니다. 다 먹을라고 해도 다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자신의 몸에 맞는 것을 먹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또한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고 꾸준히 먹는 게 좋다고 여러 사람들이 말했고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병원에서도 그렇게 말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