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대결절

 

성대결절의 원인

 

 

성대결절은 성대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등 작은 성장이나 덩어리로 발성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이는 성대에 생긴 이상한 선 종양 또는 낭종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음성을 만들어내는 기능을 방해를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음성 변조 발성 시 통증 그리고 일상적인 대화나 발표 중에서 음성을 낼 때 어려움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과도한 음성을 사용을 하게 되면 장시간 동안 또는 지나치게 큰 소리로 말하거나 노래하는 것은 지속적인 압력을 가하고 궁극적으로 형성을 유발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목소리가 쉽게 피로해지거나 발성 시 불편함이 생길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직업적으로 목소리를 쓰는 교사 가수 변호사와 같이 많이 사용을 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발생합니다. 또한 성대의 과도한 긴장과 잘못된 발성의 기술 또한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흡연과 술을 소비하는 것 역시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가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 예를 들어서 대기 오염과 같은 과도한 건조함 또한 성대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성대에 대한 직접적인 외부 충격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질환 또는 기타 상태에 따라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목이 건조한 상태로 계속 나두리 때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성대 폴립 성대 낭종 성대 궤양 등과 같은 성대 문제도 형성에 기여가 될 수 있습니다. 성대결절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을 하기 위해서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음성 재확인 성대 조직 생검 또는 음성 장애가 지속되는 경우이거나 악화되는 경우 적절한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음성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성대결절의 증상

 

 

 성대결절은 이는 성대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를 하거나 다양한 증상을 유발을 하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발생은 과도한 소리사용이나 잘못된 발성 방법 등으로 인해서 성대에 지속적인 긴장과 압력이 가해질 때 흔히 발생을 합니다. 이러한 성대결절이 생성된다면 음성 기능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를 통해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성대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경우에 음성의 비정상적인 변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목소리가 거칠고 흐릿하거나 평소와 다른 톤으로 변화가 되는 현상을 경험을 할 수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목 주변 근육과 압력을 가하게 되면 이로 인해서 목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통증은 단순한 불편함을 떠나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을 정도로 심합니다. 특히 목의 피로감과 민감도가 증가하면서 심한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음성을 사용할 때 에너지와 노력을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서 음성 피로가 발생을 하며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이 증상을 번번이 가집니다. 긴 시간 동안의 회의나 강의 후에 목소리가 쉽게 지치게 되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음성의 기본적인 특성인 음높이 음량 음색 등이 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의도치 않게 낮아지거나 음량이 약해지며 음색이 달라지는 변화가 관찰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대결절의 존재는 발성 과정을 어렵게 할 수 있고 목소리가 막히거나 끊어지는 느낌이 들며 말을 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일상적으로 대화가 불편해질 수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목 근육의 사용은 목의 피로감을 증가시킵니다. 목이 뻐근하거나 힘이 빠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성대결절의 증상을 잘 알아볼 수 있고 전문 의사에게 잘 파악을 할 수 있게 말을 해야 합니다.

 

 

성대결절의 치료

 

 

 성대결절의 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전문 의사의 진단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서 정확한 원인과 심각성을 확인을 하고 개인에 따라 맞는 치료 방법을 결절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이 상세히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목소리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목소리 사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시간 동안 말을 많이 하거나 큰소리로 말하는 것을 피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소리를 내도록 해야 합니다. 휴식과 목소리 관리를 해야 하고 충분히 하는 것 좋고 목소리를 편안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을 푹 쉬게 해주는 것과 목 마사지를 하거나 따뜻한 차를 마시는 등 방법을 활용하여 목소리를 개선을 해야 합니다. 전문 의사의 지도를 받아서 목소리를 치료하고 재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에게 적합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이들에게는 권장되는 음식은 주로 목을 자극하지도 않고 영양가가 높은 것들 부드럽고 촉촉한 식품들이 해당할 수가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 중 수분이 많고 부드러운 채소를 목과 성대에 자극을 주지도 않고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히 있어야 하고 섬유질이 적은 것과 익힌 과일을 섭취를 하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시금치나 호박과 사과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제품 중에서도 부드러운 요구르트나 저지방 우유 같은 것이 성대에 더욱 좋고 목을 부드럽게 하고 건조한 것을 예방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오히려 일부의 사람들에게는 점액을 증가를 시켜서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드셔야 합니다. 올바른 발성 방법과 목소리 관리법을 배우고 목소리 개선 훈련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약물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이는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성대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 방법을 통해서 개인의 상태와 심각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전문 의사의 지도를 받아서 실시를 하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개인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성대결절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