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분말 효능

열등감 2019. 6. 26. 13:22

반갑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 분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종자를 싹 틔운 어린싹을 말하고 있고 가을철 벼를 다 끝내 놓고 갈아놓은 밭 같은데 뿌려두고 나면 새싹이 자라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싹 그대로의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비타민, 칼슘, 칼륨, 사포나린,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리를 오곡 중 가장 좋은 식품으로 시원하며, 맛은 달고 짜다고 합니다.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변이 잘 나가게 하며 소화를 도와주고 식욕을 돋워서 변비에 효과를 준다고 되어있습니다. 국가 표준 식품성분표에 올라가 있고 국제 식품규격위원회 인정을 받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정말 풍부하고 비전분질 다당류 또는 난소화성 다당류라고 하며 당으로 구성되어 있고 소화가 되지 않아서 열량을 낼 수 없다고 하며 금세 포만감을 주는 영양으로 다이어트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장 기능을 상승하게 해 주어 다이어트할 때 발생하는 변비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고구마의 20배가 되니 꼭 드시길 바랍니다.

폴리코사놀과 폴라보노이드 성분들은 풍부하게 있어서 지방 중 아주 좋지 않은 내장지방이나 중성지방을 줄여주는데 정말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의 주요 원인인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를 시켜주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줄여 주기도 하고 중성지방을 밖으로 보내기도 한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미리 차단을 시켜줍니다.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칼슘과 칼륨은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분말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자기 몸에 맞춰서 먹는 것이 가장 좋고 요즘에는 새싹을 이용해서 건강을 챙기는 것을 많이 봤습니다. 그만큼 많이 손이 가는 것도 아니라서 영양가 더 있는 거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