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살구 효능

열등감 2019. 6. 29. 17:44

오늘은 살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벚나무 식물로 열매는 6월에 열리기 시작하고 따뜻하고 달면서 신맛이 나는 과일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베타 카 토틴, 라이코펜, 유기산, 인, 섬유질, 칼륨, 칼슘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옛날부터 살구를  한방용으로 기관지염, 만성기관지염, 폐결핵에 걸린 환자들에게 정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살구는 독이 있어서 많이 섭취하면 안 되고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근육과 뼈에 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살구를 항암식품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래가 생기거나 숨이 차게 되면 살구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폐의 기능을 좋게 해 주고 천식을 완하 하는 역할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고 폐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폐를 강화를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래가 많이 차고 숨이 차며 마른 기침을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다고 합니다. 만성기침, 폐암, 비 연암 등 각종 폐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고 폐를 따뜻하게 해 주고 기침을 나오지 않게 한답니다. 라이코펜을 함유하고 있어서 여러 암을 예방하고 많은 도움을 줍니다.

헤모글로빈을 함유하고 있어서 재생능력이 뛰어난 성분으로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얼굴에 생기는 주근깨나 검버섯, 기미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을 좋게 해 주고 망막에서 빛을 받아들이는 물질인 로돕신의 생성을 촉진시켜서 점막과 각막을 촉촉하게 해 주고 눈이 건조해지는 안구건조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어두운 곳이 잘 안 보이는 야맹증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눈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입니다.

성질이  따뜻하게 해주는 과일이라 차가운 몸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고 많이 드시면 독성 성분이 있어서 탈이 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살구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살구를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적당히 드셔야 하고 몸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잘 알아보시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