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브라질너트 효능

열등감 2019. 7. 15. 12:43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레늄의 왕이라고 별명이 있고 셀레늄이 정말 풍부하다고 하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종양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견과류보다 입맛이 떨어지지만 5가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고 50여 종의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좋다고 하고 슈퍼푸드라는 점이 정말 보기가 좋습니다. 절대로 많이 먹으면 안 되고 설사나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혈액 속에 셀레늄이 많이 증가하여서 셀레늄증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인 기준으로 하되 하루 3개 정도만 먹어주는 것이 몸에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팔미톨레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춰주고 혈액순환을 잘되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해소를 하고 몸을 진정시켜주며 트립토판과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셀레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피로 해소와 숙면을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 B와 20여 가지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으며 운동하기 전에 먹게 되면 근력 저하와 근육이 손상되는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고 각종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영양을 주고 피부를 보습을 해주고 탄력 있게 만들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고 셀레늄과 비타민E는 세포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생성으로 발생하는 조직의 유해물질을 감소시켜서 갑상선 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증상을 치료하는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체온 유지와 신진대사를 맞춰주고 갑상선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집에서 간혹 브라질너트를 먹어봤었는데 정말 고소하다는 느낌도 들고 저한테는 맛이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저도 2개 정도씩은 먹었는데 3개 정도까지는 먹어도 괜찮다고 하니 그 이상은 안 드셨으면 한다는 것을 간곡하게 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