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머루 효능

열등감 2019. 12. 11. 19:44

반갑습니다. 오늘은 머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식물이라고 합니다. 한국과 일본 등과 같은 데에서 자라고 있고 한국의 산 같은 곳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질은 그냥 그렇고 달면서도 쓰다고 알고 있고 그만큼 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비타민 성분들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좋다고 볼 수 있고 특히 옛날에는 배가 많이 고픈 시절이 많았기 때문에 잘 나오는 열매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배를 채울 수 있는 것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것은 우리나라에서 머루로 술을 자주 담가서 먹었다고 하고 그만큼 우리 생활 속에서 자리 잡은 과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이것으로 와인으로 담가서 먹었다고 하고 여러 나라에서도 유명한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들보다는 수확이 늦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루

머루는 우리에 몸에 피를 순환할 수 있게 해주는 혈관을 좋게 만들어주고 우리가 암과 같은 것에서도 좋다고 알려져 있고 우리 몸에 손상을 주는 안 좋은 물질인 활성산소를 좋은 성분으로 바꿔주는 만큼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성분과 암과 항산화에 좋은 레스베 라트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머루에 함유되어 있는 양은 포도의 8배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꾸준하게 먹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혈관

머루는 항상 나쁜 세균들에서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면역력은 우리 몸에 꼴 필요한 존재이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성분은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고 면역세포가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능을 더욱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백혈구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고 우리 몸에 들어오는 바이러스를 미리 차단을 해서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오늘은 머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어릴 때 많이 들어보고 익숙한 과일이라서 많이 먹어보기도 하고 입이 완전 보라색으로 변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이 먹는 것보다 꾸준히 드시면 몸을 건강하게 꾸준히 유지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