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냉이 효능

열등감 2019. 9. 12. 11:34

오늘은 냉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쌍떡잎식물로 이 판화군 십자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라고 하고 나승개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3월부터 4월까지로 이때가 제철이라고 하고 달래와 함께 싱그러운 맛을 내면서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나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향긋한 냄새와 떨떨한 맛으로 나른한 봄의 입맛을 되찾아주는 채소이라고 말합니다. 어린잎을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가서 먹기도 하고 국이나 다른 음식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냉이는 많이 함유된 단백질과 비타민들로 이루어져 있고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 37%가 들어있어서 식욕이 떨어지는 날에는 드시게 되면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의 피로도 해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냉이는 면역과 상처가 난 곳을 치유를 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고 체내의 신진대사과정과 면역체계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아연이 정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탄소화물 대사와 단백질 대사를 도와서 체내 성장과 발달을 도와 황산화 방어 등에 영향을 미치고 상처를 치유하고 남성의 성기능을 강화하는데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성들이 적당히 드시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오늘은 냉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산이나 나들이 가실 때 매번 땅에 보면 여러 군데에서 볼 수도 있고 산책 갈 때도 잘 보이기도 합니다. 쉽게 볼 수 있는 만큼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구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