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깻잎 효능

열등감 2019. 11. 23. 21:58

반갑습니다. 오늘은 깻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깨의 잎이라고 생각을 잘 안 한다고 합니다. 색이 보라색을 뛰기는 하지만 우리가 볼 때는 초록색이라고 하고 벌레들이 잘 끼지 안는 야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유한 허브 향이 내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과 안 좋아하는 사람이 나뉠 수 있다고 보고 특히 잎 자체가 까끌까끌하기 때문에 민감한 사람도 잘 먹지 못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식당 어디를 가도 쌈을 싸 먹게 깻잎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익숙하다고 볼 수 있고 그만큼 건강을 더욱 챙기는 야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들깨는 먹는다고 하지만 잎을 먹는 나라는 우리나라 외에는 먹는 곳을 찾을 수가 없다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싸 먹는 것을 좋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깻잎

깻잎은 눈을 좋아지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써 세포가 망가지는 것을 보호하고 시력을 떨어지는 것을 미리 예방을 시켜서 좋다고 하고 황반변성을 막아주는데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성분이 망막의 붉은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서 눈을 피로함을 날려버려서 시력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깻잎은 우리의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칼슘이라는 성분이 시금치보다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우리가 그냥 스쳐 지나가지만 오히려 더 많은 것을 함유하고 있는 야채들이 많으니 신경 써서 알아보면 더욱 좋을 거 같다고 봅니다. 특히 칼슘은 우리가 아이들이 자랄 때 뼈가 자라는 것을 도와주고 특히 뼈가 약하신 분들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오늘은 깻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 만큼 우리가 오래전부터 각종 전이나 장아찌에 재료로 쓰이는 만큼 정말 익숙한 야채라고 볼 수 있고 꾸준하게 드시면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장아찌를 좋아하고 그래서 더욱 글을 적었던 거 갔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