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금연하는 법

열등감 2019. 6. 28. 09:27

오늘은 금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담배를 피우는 사람보다 더  안 피는 사람이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시대이고 가는 곳마다 금연구역이라고 다 쓰여 있습니다. 담배에는 각종 나쁜 성질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더욱 우리 몸을 좋지 않게 만들고 암을 유발하는 성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제일 먼저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시간이 날 때 담배가 생각이 나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에 대한 욕구를 사라지게 할 수 있고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좋을 거 같습니다.

반드시 식사를 끝내고 나서 비타민 C가 많이 든 과일을 드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고 담배가 생각이 나면 양치질을 하게 되면 조금이라도 잊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본인이 금연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더욱 무겁게 의지를 다지는 게 중요하고 약속에 대한 것을 지키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첫째도 둘째도 본인의 의지가 중요하답니다.

금연하는 동안 최대한 담배를 피는 사람과 멀리하게 되는 것이 좋을 뜻 합니다. 첫날을 오늘부터 꼭 금연을 한다고 다짐하고 하루에 3번을 핀다면 다음 날은 2번을 계속 줄여나가는 습관을 들이면서 하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금연이 될 겁니다. 요즘 금연한다고 전자담배를 피시는 분들이 많은 데 더욱 나쁜 성질이 많다고 하고 담배 보다고 연기가 더욱 많이 나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더 피해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즐겁게 자기가 최대한 담배를 잊을 수 있게 취미를 만들거나 하고 싶을 걸 해서 잊게 만들어야 합니다. 산책이나 운동을 해서 맑은 공기를 마시게 되면 담배에 대한 것을 잊을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담배 살 돈을 모아서 금연의 대한 자기에 보상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술자리 나 밥 먹은 후에 흡연장소를 피하는 것이 좋고 담배를 생각나게 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후에 대체로 많이 드시곤 하는데 안 드시는 것이 좋을 뜻 합니다.

오늘은 금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하신다면 뭐든지 다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오늘도 활기차게 보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