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의 필요한 지방이 과해버리면 혈관 벽에 염증이 생겨서 질병이 생기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 이 상태가 지속되게 되면 뇌졸중까지 갈 수 있다는 겁니다.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 하고 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더욱 이러한 질병이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옥수수기름은 소화율이 높아서 심장혈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를 하는데 정말 좋고 불포화지방산이 높아서 콜레스테롤이 동맥벽에 붙지 못하게 만들어줍니다.

땅콩은 불포화지방이 있어서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데 정말 좋습니다.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혈관 벽에 혈소판이 붙는 것을 막아주고 핏줄의 유연성을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혈압을 낮게 만들어서 혈전 생성을 감소하게 해 줍니다.

오이에 섬유소라는 것이 있고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고 장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여주고 말론산 프로파 놀은 몸에 있는 당류가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걸려서 몸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면 오이를 필히 챙겨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에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렌티나신은 피가 굳어서 혈전 현상을 막아줍니다.

대추는 사이클릭 AMP성분은 뇌혈관을 확장을 해서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 주고 근육과 신경기능을 좋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는 스테로이드 프로 필기 이류 화합물의 유지 휘발 액체는 혈액 안의 지질을 낮게 해 주고 동맥경화를 막아서 심근경색을 미리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요즘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줄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요즘에는 삼겹살이나 고기류 같은 게 많이 나오기도 하고 대량으로 팔기 때문에 손쉽게 먹을 수 있지만 그만큼 몸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고 특히 생선 종류를 많이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