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사리 효능

열등감 2019. 10. 6. 10:10
반응형

오늘은 고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밥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비빔밥이나 제사상에도 올라갈 정도로 우리에게 익숙한 나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전통음식으로 알려져 있고 육개장과 김밥 등에도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원산지로 한국과 일본, 중국, 유럽 등지에도 주로 산이나 들 같은 곳에서 자라는 나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로 제철은 없다고 하며 칼로리는 100g당 기준으로 39kcal라고 합니다. 흔하다고 하지만 산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표현을 하곤 합니다.

고사리는 심혈관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칼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이러한 칼륨은 나트륨을 몸에서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혈압을 낮춰주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미리 예방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고사리는 변비를 개선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장에 운동을 도와서 잎이 대소장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서 변비를 미리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치질이 있는 환자에게도 더욱 도움이 될 정도입니다.

고사리는 요즘 빈혈 환자가 많아지고 몸에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풍부한 철분이 들어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개선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전에 예방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오늘은 고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시간이 생겼을 때 산에도 가서 직접 채취도 해보고 정말 재미도 느끼고 그것을 다시 요리를 해서 먹는 것 또한 정말 즐거웠고 생긴 것도 난생처음 봤지만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정말 재미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