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감 효능

열등감 2019. 10. 3. 09:09
반응형

오늘은 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2월 정도면 제철이라고 말할 수 있고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 쪽에도 주로 재배를 한다고 하고 오랫동안 나누게 되면 딱딱한 상태에서 몰랑몰랑한 상태로 바뀌는 홍시가 되고 취향에 맞춰서 사드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여러 상태로 나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딱딱한 상태에서 초록색 빛이 나면 아직 덜 익은 상태이고 주황색 빛이 나면 다 익은 거라고 할 수 있고 맛은 달달한 맛이 납니다.

감은 노화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고 많은 항산화 성분과 식물성 영양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나이가 들어도 젊어지게 만들 수 있는 상태를 만들고 빠르게 변하는 피부 상태를 미리 예방을 해서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고 100g 정도를 먹게 되면 110mg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몸을 위해서 영양분을 공급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감은 지혈작용을 해서 상처가 나거나 하면 미리 처방할 수 있고 떫은맛을 약간 내는 것은 바로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만큼 피를 응고하게 만들어서 덧나지 않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정말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몸에 있는 혈관을 좋게 만들어서 필요하지 않은 중성지방들을 제거하여서 피를 맑게 만들어서 더욱 활력소를 불어넣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렸을 때 감을 직접 키워봤었고 익지 않은 상태에서 홍시까지 먹어봤는데 정말 그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변비가 걸리기 쉬우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