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오리 효능

열등감 2019. 12. 13. 19:59

반갑습니다. 오늘은 가오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골이 있는 어류라고 볼 수 있고 어린 새끼들을 간자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종류가 무려 350여 종이나 있다고 할 정도로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만큼 잡식성이라서 모든 것을 먹고 살 정도라고 하고 껍질 자체가 질기기 때문에 잘 요리해서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알을 낳고 살고 있고 정말 특이한 점은 거의다 생식기라는 것이 한 개 밖에 없지만 가오리는 두 개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 점에서 정말 특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험한 것은 2006년도에 사건에는 전문가조차도 독이 있는 가시에 쏘여서 사망을 했다는 소식에 더욱 겁이 날 정도라고 하고 특히 다른 것은 먹어도 되지만 꼬리는 조심히 해서 다루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오리

가오리는 우리가 걸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관절을 좋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황산 콘드로이친이라는 것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뮤코 다당 단백질 성분은 관절염이나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을 미리 예방하고 치료를 하는 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특히 황산 코드로이 친 성분은 관절염 치료제에 쓰일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꾸준히 드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

가오리는 우리의 기억을 도움을 주는 뇌의 이상인 치매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오리에 있는 펩타이드 성분이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원인 단백질을 제거하고 독성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해준다고 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연구로도 결과까지 나온 거라고 할 수 있고 베타 아밀로이드라는 것을 생성이 50%나 제거를 해준다고 할 정도입니다. 꾸준히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치매

오늘은 가오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겨울이 다가오고 하니 찜이 생각이 나서 적게 되었고 여러 가지 효과를 보이고 있으니 생긴 것은 귀엽기도 하고 아니면 독이 있어서 겁이 날 수도 있지만 가오리 먹고 건강 잘 챙기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