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음인 체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음인 성격은 겉으로는 조용하나 마음을 잘 털어놓지 않습니다. 마음이 넓을 때는 정말 많이 베풀어주고 정말 마음이 좁아질 때는 미울 정도로 변해버린다고 합니다. 잘못된 일이라도 계속 맞다고 우기는 성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들이 큰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태음인 체질이라고 합니다. 한번 대화를 한다고 하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골격이 엄청 굵고 키가 크고 살이 많은 사람이고 손발이 정말 큰 편이라고 합니다. 근육이 거대하고 땀구멍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입술이 특히 두툼하고 상체보다 하체가 튼튼하므로 배를 내밀고 다니는 게 일상이라고 합니다. 걷는 자세도 양반걸음을 하면서 위엄 있게 걸어 다니는 게 특징입니다.
간 기능이 누구보다 건강하고 폐기능이 다른 사람보다 약하다고 합니다. 조금만 잘못 먹게 되어도 소화기간이 약해서 설사나 구토를 하는 날이 많다고 합니다. 월래부터 땀이 많고 땀이 많으니 그만큼 몸에 질병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대부분 성인병 같은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이 대부분 태음인이 제일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만큼 몸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쓰고 건강검진을 자주 받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태음인 체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병이 자주 걸리는 만큼 조금만 먹어도 살이 많이 찌는 경우의 체질이니 운동도 잘하고 식습관도 잘 관리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도 태음인인 거 같습니다. 잘 관리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몸 건강하시고 수고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