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위암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암은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초기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든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아주 치료에도 좋을 것이고 회복하는 것도 빠르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조기진단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배탈이나 속쓰림 같은 일반적인 위장 질환이 생기는 것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암세포 증식은 위 기능을 저하시켜 잦은 배탈 및 소화불량을 일어나게 합니다. 주기적으로 배탈이나 소화불량이 계속되면 병원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복부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면 일반적인 배탈과 같지 않다는 것을 생각하고 위암이 진행되면 주변에 체액이 늘어나 배가 부어오르고 큰 통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산이 역류의 현상이 계속 된다고 하면 초기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쏙 쓰림의 경우 약을 먹게 되면 빨리 회복이 되기 때문에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고 나서도 계속 쏙 쓰림이 있는 경우에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암세포가 있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다는 겁니다.
구토를 계속 하게 되면 위암 초기 증상일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암세포가 있으면 위 기능이 떨어져 식도에서 넘어온 음식물을 장으로 내려보내지 못하고 식도로 다시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구토가 계속될 경우에도 병원을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만 먹어도 배가 엄청 부르다고 생각할때가 있을 겁니다. 위 기능이 떨어질 경우 영양 흡수량이 떨어져서 체중이 빠르게 감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별다른 노력 없이 체중이 빠르게 감소를 할 때에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정말 좋고 빠르게 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오늘은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세상이 많이 변하고 환경이 나빠지고 하니까 많은 병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검진도 잘 받으시고 몸에 이상이 있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기에 빠르게 위암 증상을 알아내게 되면 95%를 완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 관리 잘하시고 운동도 자주 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