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치커리 효능

열등감 2020. 2. 14. 20:46

반갑습니다. 오늘은 치커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잎채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고 쌍떡잎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추의 종류라고 볼 수 있고 우리나라가 원산지가 아니라 북유럽 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뿌리가 다육질이고 길다고 할 수 있고 줄기는 무려 1m 50까지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단한 가지가 갈라지면 털이 있다고 합니다. 뿌리에서 나온 잎은 아래로 향하고 있고 갈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꽃이 9월 정도면 나기 때문에 아름답기도 합니다. 또한 열매가 나기도 하며 위부분에서 5개의 모서리가 있어서 어디에서나 잘 적응하고 잘 자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서로 재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이것으로 고기를 먹을 때 같이 먹거나 아니면 잎으로 샐러드를 요리해서 먹곤 하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 재료로 쓰이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싹이 날 때 봄에 채취를 해서 쓰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고 이것으로 목초로 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국 같은 곳에는 이것으로 가루를 만들어서 음료로도 마시고 있어서 더욱 많은 것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커리

치커리는 역시 사람들은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고 이것을 치료하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이라는 것인데 참 무섭기도 하고 잘 못 걸리면 목숨까지  잃기 때문에 더욱이나 관리를 잘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하고 당뇨병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혈당 수치를 내려주기도 하고 당뇨의 증상을 완하기 시키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

치커리는 사람들이 간혹 나이가 들거나 아니면 요즘에는 젊은 세대들도 많이 병에 걸린다고 알려진 것은 바로 치매라고 할 수 있고 잘 기억하다가도 갑자기 까먹기도 할 때는 의심을 해봐야 된다고 생각하고 그만큼 치매에 좋은 치코르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뇌 속에 독소 물질을 생성하는데 방해를 해서 뇌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를 하고 더욱 기억을 잘 나게 만들어 준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꾸준하게 드시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매

오늘은 치커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생것으로 많이 먹곤 하고 더욱 몸이 개운하다고 생각이 들 때도 많아서 가끔씩 먹곤 합니다. 정말 좋다고 볼 수 있고 그렇다고 많이 드시면 안 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