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채선인장 효능

열등감 2020. 2. 13. 20:46

반갑습니다. 오늘은 부채선인장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년생 성인장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 선인장처럼 마디마디마다 잘록하다고 볼 수 있고 특히 경절은 모양이 여러 가지라고 할 수 있으며 새순이 달리는 잎에 바늘처럼 생겨서 조금 무섭다고 볼 수 있고 완전히 자라게 되면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땅에서 무려 30cm 정도 자란다고 알려져 있고 5월 6월이 되면 노란색 예쁘장한 꽃이 피어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이쁜 점도 있기 때문에 키우나 봅니다. 그리고 나면 그 자리에 열매가 자색으로 변할 때 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며 제주도에서 볼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를 하기 때문에 먼 곳에서 찾지 않아도 될 정도이고 어느 날씨에도 잘 버티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일 잘 자라는 곳은 온실이나 여름에 시원한 곳에 놔두면 된다고 합니다. 재배를 하는 방법도 절단을 해서 말리고 나서 모래에 심으면 다시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채선인장

부채선인장은 우리의 몸에 안 좋은 세균들이 들어오거나 아니면 몸에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방어를 해주는 면역력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알려져 있고 그만큼 칼슘이나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항바이러스와 항암효과 같은 것들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고 플라보노이드라는 것이 천년초보다 2배나 더 많은 만큼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부채성인장은 또한 우리의 몸을 지탱해주는 뼈에 대해서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특히 비타민C, 무기질, 사포닌, 아미노산 등 많은 것들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다른 작물들보다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고 우리가 음식을 씹는 치아를 좋게 만들어주고 또한 뼈가 약한 사람들이 특히 관절염에 잘 걸리기 때문에 치료를 해주고 또한 골다공증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오늘은 부채성인장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선인장은 그냥 잘 사는 식물로만 알았는데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많아서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