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병아리콩 효능

열등감 2020. 2. 9. 20:54

반갑습니다. 오늘은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써 이집트에서 나는 콩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모양이 우리가 볼 때 병아리 머리 모양 같이 생겼다고 이렇게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다고 볼 수 있고 맛은 우리가 알고 있는 달달한 밤맛이 난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풍부하게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산지는 중동 지역에서 자란다고 알려져 있고 건조한 기후에도 잘 버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가 무려 7500년 전 부터 재배를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는 동물한테 좋은 영양가를 주기 위해서 사료로도 사용하고 사람에게도 좋고 동물에게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레바논이나 이집트에서는 전통음식을 만드는 재료로 들어가는 만큼 유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채식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크림이나 버터로도 쓰이는 만큼 쓰임새가 많다고 알려져 있고 주요 생산을 하는 곳은 호주나 서부아시아나 아프리카 북쪽이라고 하고 특히 제일 많이 소비를 하는 곳은 인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우리가 요즘에 많이 겪고 있는 병이라고 할 수 있고 젊은 나이에도 올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인병이라는 것이고 이것을 미리 예방하는 효능이 풍부하고 특히 다른 콩에 비해서도 레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등이 많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액에 있는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등 성인병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고 미리 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콩 종류들 중에서도 아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

병아리콩은 역시 요즘에는 잘 돌아다는 것보다 가만히 한 곳에서 일하는 것이 많고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요즘에는 체중감량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고 여러가지를 많이 알아보실텐데 이중에서도 슈퍼푸드로 인정을 받았을 정도로 유명한 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영양분을 가지고 있고 특히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서 더욱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많이 주기 때문에 배가 부른 것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체중감량

오늘은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콩이라고 종류가 한가지인 줄 알았지만 종류도 많고 거기에서 효능이 더 뛰어난 콩도 많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먹어보니까 더욱 좋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