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계요등 효능

열등감 2020. 2. 3. 00:10

반갑습니다. 오늘은 계요등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충청도 이남 골짜기에서 자란다고 알려져 있고 길이가 7m까지 자란다고 하고 오줌 냄새가 조금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벽을 타고 자라기 때문에 조금 보기에는 안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겨울이 되면 식물이기 때문에 얼어죽는다고 합니다. 열매가 둥근모양으로 황갈색으로 익으면 약으로 쓰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닷가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고 번식력이 엄청 좋다고 합니다. 맛은 달달하고 시큼하다고 추위에는 약하지만 건조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그냥 볼 때는 풀처럼 볼 수 있어서 자세히 봐야 알 수 있고 꽃모양이 신기하게 나기 때문에 아름답다고 할 수 있고 야생동물들이 먹고 나면 배변을 보기 때문에 그것을 통해서 널리 퍼져서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라는 시기는 10월 정도면 된다고 하고 뿌리와 열매를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차로 달여마시게 되면 염증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계요등

계요등은 우리가 몸에 염증이나 독 성분이 있을 때 좋게 쓰이고 특히 살충제나 살균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간혹 농약을 드시는 분이 있어서 그럴 때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하기에 뿌리를 물에 달여서 차로 드시게 되면 설사나 구토을 하게 된 이후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가 나중에 조금씩 기운을 되찾을 정도니 역시 꾸준하게 드시게 되면 이러한 효과를 미리 예측하고 좋은 점을 찾을 수 있을껍니다.

해독

계요등은 또한 우리가 상처가 나거나 아니면 몸 어딘가에 통증을 느끼는 날이 있을꺼라고 봅니다. 이럴 때 통증을 완하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또한 우리가 잘못 먹었을 때 위에 이상증상이 생기거나 위암이 생길 경우에 통증을 조금 덜하게 해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줄기를 15일정도 담궈뒀다가 드시게 되면 하루에 한번이 아니라 하루에 3번정도는 드시게 되면 점점 완하하는 증상이 생겨서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증을 나두지 말고 생기면 바로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통증

오늘은 계요등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기관지 염이나 아니면 종기등에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참고 하셔서 더욱 건강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