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콜라비 효능

열등감 2020. 2. 2. 10:03

반갑습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추 과에 속하는 것으로 양배추, 케일과 같은 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유럽 쪽에 서남부 지역이라고 합니다. 양배추와 같은 종으로 무와도 비슷하게 생겼다고 합니다. 색깔은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초록색과 자주색 2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야채들보다 과일과 같은 단맛을 내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독일에 같은 경우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채소로 정해져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색깔도 정말 맛나게 보이는 것 같고 자라는 것이 20cm 정도 자란다고 하니 아시면 될 것이고 수확을 하게 되면 줄기에서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먹어야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제철 시기는 1월 정도라고 할 수 있으며 제일 맛나게 먹으려면 초가을이 제일 단맛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달달한 만큼 요리 재료로 많이 쓰이고 특히 샐러드와 즙을 내서 먹는 것에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

콜라비는 우리가 요즘에 식습관이 잘못되고 또한 일어서서 있는 것보다 앉아서 있는 시간이 많다가 보니 변비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수록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게 되면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도 잘 나오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강에도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먹기보다는 요리를 해서 드시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변비

콜라비는 요즘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 원천적으로 고혈압이 있는 사람도 있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비타민과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정상으로 돌려놓을 수 있다고 봅니다. 칼륨이 체내에 많이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성인병과 같은 것들을 미리 예방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볼 수 있고 꾸준히 드시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

오늘은 콜라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상선 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조금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많이 드시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