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산수유 효능

열등감 2020. 2. 1. 20:35

반갑습니다. 오늘은 산수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에 잎이 지는 나무라고 말할 수 있고 자라는 키는 10m까지 자란다고 알려져 있고 좋은 점은 우리나라에서 전국적으로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봄에 꽃이 먼저 자라게 될 정도로 엄청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가을이 오게 되면 빨간색 열매들이 열리게 되는데 정말 가을에 열리는게 딱 좋다고 봐야 합니다. 특히 제일 알려진 곳은 지리산 산내면이 정말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매를 생으로 먹으면 안되고 주로 약으로 쓰이거나 차로도 쓰이고 술로 담궈서 먹기도 한답니다. 보기에는 빨갛게 생겼고 하길래 맛이 좋아보이지만 정말 단맛이 없고 시큼한 맛이 나기 때문에 그냥은 먹을 수 없습니다. 쓴게 약이라고 하지만 맛있게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도 엄청난 효능이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중국에서도 자란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입니다. 민간요법에서도 많이 쓰인다고 알려져 있고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수유

산수유는 우리가 한번씩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아니면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보게 되시고 아니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다가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위험하다고 볼 수 있고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아니면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당뇨병으로 인한 고혈압과 내장에 있는 지방을 없애주는데 많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차로 만들어드시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혈압

산수유는 우리가 다치거나 아니면 아픈 곳이 있을 때 통증을 완하시켜주면 정말 좋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동의보감이라는 책이 수렴성 강장약으로 신장의 수기를 보강을 시키고 남자와 여자가 무릎이 시리거나 아니면 아플 때 좋다고 기록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진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고 하지만 그렇다고 많이 드시게 되면 오히려 다른 증상이 생길 수도 있으니 적당히 드셔야 됩니다.

통증

오늘은 산수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루에 먹을 양은 우리의 손으로 한가득 말고 반 정도만 해서 가루를 내가지고 먹을 때 물에다가 타서 드시면 차로도 활용이 되니 더욱 좋다고 봅니다. 그만큼 좋은 효능도 많이 볼 수 있으니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