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 효능

2020. 1. 26. 22:14건강

반갑습니다. 오늘은 청경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배추를 생각하면 되지만 중국의 배추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중국 화중 지역이라고 볼 수 있고 잎과 줄기가 초록색을 띠고 있어서 이렇게 이름을 지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풀어서 하면 푸른 줄기 나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한 번씩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중국 요리에서 정말 손에 꼽힐 정도로 많이 쓰이는 채소라고 볼 수 있고 우리나라처럼 그냥 먹지는 않고 뜨거운 물에 데워서 먹던가 아니면 약간만 익혀서 먹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랑 간장을 주로 사용하는 요리에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고 기름에 볶아서 먹는 요리에 정말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웰빙채소라고 알려져 있는 만큼 우리의 식탁에 벌써 올라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렵게 구할 수도 있는 것이 아니라 쉽게 동네 마트만 가도 구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봤던 비룡 만화에서도 정말 자주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먹기에는 밍밍한 맛이 나서 소스나 아니면 아무 장이나 찍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경채

청경채는 우리가 앞을 볼 수 있게 해 주고 사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우리의 몸에 흡수되는 순간에 비타민A로 바꾸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의 저항력을 좋게 만들어주고 생체막 조직의 구조와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면서 우리의 눈의 망막에 있는 간상세포에 존재하는 감광 색소인 로돕신을 생성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청경채는 우리의 몸을 지탱을 도와주고 성장 시기에 자라게 되는 뼈의 건강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칼슘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골밀도를 높여주어서 더욱더 우리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뼈가 약하게 되고 구멍이 많이 생기게 되고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면 골다공증이 오기 때문에 쉽게 뼈가 나갈 수도 있어서 이런 점을 위해서 더욱 먹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청경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더욱 체온이 떨어지게 만들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탱자 효능  (0) 2020.01.28
곰장어 효능  (0) 2020.01.27
청경채 효능  (1) 2020.01.26
그로 미셸 효능  (0) 2020.01.25
문어 효능  (0) 2020.01.24
구스베리 효능  (0) 2020.01.23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