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꼬막 효능

열등감 2019. 12. 29. 21:12

반갑습니다. 오늘은 꼬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돌 조개 목 돌조개과에 속하는 조개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고 안다미조개라고 불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갯벌에서만 잡힌다고 할 수 있고 인도양과 태평양에 서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와 일본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생김새는 5cm 정도 되는 크기에 정말 아기자기하게 생겼다고 할 수 있고 부채모양인 게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조개보다는 피의 색깔이 빨간색이라고 할 수 있으며 피조개라고 불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란기라고 할 수 있는 9월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일반인은 구별을 잘 못한다고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요리에 쓰이고 일반적으로 삶아서 먹던가 아니면 약간의 여러 가지 양념에다가 버무려서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정말 맛 하나는 끝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남에서 아주 대표적으로 꼬막이라고 할 수 있고 11월이면 축제까지 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건강에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꼬막

꼬막은 아이들이 먹게 되면 성장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고 많은 양에 단백질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성장발육을 많이 도와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뼈를 자라게 해 주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꼬막은 우리의 빈혈에 좋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할 수 있고 철분,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을 생성하고 산소를 공급하는 혜 모글 로빈을 활성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환경에 스트레스나 분노들이 많이 쌓이게 되면 더욱 빈혈 증상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더욱 잘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혈

오늘은 꼬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도 꼬막비빔밥을 먹게 되었는데 생각이 나서 각종 많은 효능들이 있어서 더욱 좋은 거 같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