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토란 효능

열등감 2019. 12. 28. 21:15

반갑습니다. 오늘은 토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여러해살이 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뿌리는 땅 속에서 자란다고 할 수 있고 잎 또한 정말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잎 같이 정말 크다고 볼 수 있고 자라기도 어느 다른 식물들보다 빨리 자란다고 할 정도입니다. 한 가지만 알이 달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로 달려서 많이 채취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자 같이 생겼지만 맛이 아무것도 안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 종류에 많이 들어간다고 할 수 있고 설날에 토란국으로 많이 제사상에 올라갔을 정도로 옛날에는 유명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잘 모르고 감자라고 오해를 하다가 전혀 다른 맛을 느끼는 것에 놀라움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확시기는 9월 정도라고 할 수 있고 정말 명절도 있기 때문에 딱 알맞게 수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줄기는 특이한 향이 나서 사람들이 안 좋아하지만 건강에는 정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땅 속에 계란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토란

토란은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성분을 몸 전체로 퍼지게 해주는 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성분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미리 예방을 하여서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갈락탄이라는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배출을 도와서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혈액을 몸 전체에 순환을 잘 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혈관

토란은 우리의 몸에 안 좋은 것들을 배출하고 장 운동이 제대로 안 되면 변비가 생기기 때문에 식이섬유라는 것이 꼭 필요하고 그만큼 많았지만 장 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게 함으로 정말 좋다고 볼 수 있고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장 기능을 많이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에 점막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의 기능을 도와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변비

오늘은 토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액에 옥살산 칼륨이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어서 맨손으로 토란을 만지는 행위를 하다가 피부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어린이들과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특별히 조심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