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라임 효능

열등감 2019. 11. 28. 19:49

반갑습니다. 오늘은 라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귤과 같은 식물로서 색깔은 녹색이고 신맛이 아주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인도 쪽과 미얀마 쪽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과육이 나오는 만큼 많이 나오기도 하고 신맛이 강해서 달지도 않다고 합니다. 특히 여러 가지 음식이나 탄산음료 같은 것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라임은 한 가지 종류가 아니며 신라임과 단라임으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이것에 차이는 구연산으로 그 차이를 알 수 있고 맛으로도 그 차이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라임이 생겨난 계기는 인도네시아에서 약 1000년에 북아프리카로 넘아갔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 차가운 것보다 따뜻한 차로 드시는 것도 정말 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면역력을 강화를 해야지 더욱 건강을 잘 챙길 수도 있습니다.

라임

라임은 피로를 풀어주는 구연산 성분이 신진대사와 혈액을 순환하는 것에 대해서 좋게 해 주고 뛰어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만큼 우리가 알듯이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특히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항산화 작용으로 피로가 계속 쌓이는 것을 미리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고 특히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는 젖산의 분비를 미리 막아서 더욱더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라임은 우리에 제일 중요한 받침을 하는 뼈를 건강을 도와서 더욱 지탱을 하게 만들어주는 철분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요즘에는 골다공증이 심하게 떠오르는 현상이 많이 벌어지고 조금만 움직이다가 뼈를 다칠 수도 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골밀도라는 것이 정말 뼈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은 증진을 시켜야지 나이가 들었을 때도 더욱 뼈 건강을 유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뼈건강

오늘은 라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귤과 같은 품종이 많이 있지만 색깔도 다르고 맛도 다르고 여러 가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알아보고 드시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