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티초크 효능

열등감 2019. 11. 27. 21:36

반갑습니다.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산지는 지중해 쪽이라고 하고 이집트인들이 먹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식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럽에서는 8월 말까지 꽃이 피기 전에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생긴 것은 엉겅퀴같이 생겨서 헷갈릴 수가 있고 정말 많은 양을 수확한다고 해서 시장에 많이 널려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맛은 달짝지근한 맛을 내고 풀향기와 비슷한 풍미가 있고 섬유질이 많아서 죽순과 같이 아삭아삭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생소한 채소라서 가격이 정말 비싸서 함부로 구매가 힘들다고 할 정도입니다. 일본에서는 아티초크를 조선 엉겅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할 정도입니다.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심혈관 질환을 미리 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시나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이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뿐만 아니라 혈관 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혈관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여서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런 만큼 혈관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심근경색이나 고혈압과 같은 질환을 미리 예방을 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아티초크는 당뇨와 같은 질병을 개선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눌린이라는 것과 식이섬유가 포도당의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로 당뇨를 미리 예방을 하고 질병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많은 식이섬유가 프락토 올리고당이라는 것이 장내 좋은 균을 증가를 시키게 만들어주고 각종 유해물질 및 독소와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켜준다고 합니다. 장이 활성화가 되어야지 더욱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당뇨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 이름도 독특하게 생겼지만 우리가 아는 것과 비슷한 종이라서 조금 익숙은 해졌습니다. 그냥 생으로 먹는 것은 몸에 더욱 좋다고 하지만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캔으로 된 것을 드시는 것이 더욱 좋다고 봅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