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올리브 효능

열등감 2019. 11. 26. 17:23

반갑습니다. 오늘은 올리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푸레나무과 식물로서 열매가 기름과 피클 같은 곳에 쓰이도 하고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에 있다고 합니다. 웬만하면 거의 남유럽 쪽에서 생산되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알아아 될 것은 역시 건강에도 좋고 요리에도 재료로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알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도 건강한 것을 원하기 때문에 매일 아침에 한 숟갈 정도는 먹는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열매라고 생각합니다. 요리를 할 때 타는 것을 걱정을 하지만 높은 온도에도 잘 견디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필수 지방산인 올레산이 80%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

올리브는 얼굴에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가지 기름에 대한 성분 연구에서도 올리브가 활성산소 유발물질을 미리 제거를 하여서 더욱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피부를 잘 관리하실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피부노화

올리브는 담석을 제거하는 성분이 있어서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고 콜레스테롤과 독소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서 몸속에 좋지 못한 것들을 제거해서 예방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좋고 담석을 생기지 않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식습관이 안 좋고 많은 활동이 잘 없기 때문에 더욱 몸에 질병이 많이 생기고 있는 만큼 이러한 성분을 잘 찾아서 몸 관리 잘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담석

오늘은 올리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같은 겨울 날씨에 피부가 까지거나 갈라지는 것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때 올리브를 피부에 바르게 되시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고 많이 바르는 것은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