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호두 효능

열등감 2019. 11. 22. 21:30

반갑습니다. 오늘은 호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래나무 속에 속하는 나무에서 얻은 견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필수 지방산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생긴 것은 뇌의 모양을 하고 있으면서 이것을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호두는 속에 있는 것이 무려 70%가 기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고려왕 때 사신이 원나라에 갔다 와서 열매를 가지고 와서 심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져 있고 삼국시대에 우리나라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역시 호두로 여러 가지 재료로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껍질이 딱딱해서 깨기가 쉽지 안다고 하지만 요즘에는 까는 기구도 잘 나오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견과류 중에도 1위나 되는 만큼 정말 몸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호두

호두는 당연히 뇌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뇌와 같이 생겼기 때문에 비타민E, 엽산, 멜라토닌,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더욱 몸에 좋다고 봐야 하고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호두를 먹게 되면 산화 스트레스에 같은 것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뇌를 오랫동안 쓰거나 아니면 머리가 아플 때 먹게 되면 더욱 뇌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기 때문에 한 줌 정도가 제일 적당하고 드시면 정말 좋다고 봅니다. 특히 요즘에 건망증 같은 것들이 심해지기 때문에 이것 또한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머리

호두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수면을 안 취하게 되면 건강에도 안 좋게 되고 이럴수록 호두를 한 줌 정도 먹게 되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우리가 잠을 잘 때 한 번씩 깨곤 하는데 개운하게 잠이 드는 만큼 황산화제인 멜라토닌이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잠을 잘 자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휴식을 취할 때도 먹으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면

오늘은 호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릴 때에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먹지 말고 한 줌 씩 먹으면 뇌가 좋아진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자랐습니다. 그만큼 꾸준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좋다고 많이 드시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