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뇌출혈 증상

열등감 2019. 11. 19. 21:36

반갑습니다. 오늘은 뇌출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뇌혈관 쪽에 약한 부분이 터져서 출혈이 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뇌의 이상이 생겨서 병이 생기는 것은 이것이라고 봐야 하고 75%나 되는 확률이나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산소와 영양분이 통로로 통해서 잘 전달이 되어야 하지만 막히게 되면 그것이 계속 쌓이게 되어서 뇌혈관을 막게 되면 혈관이 부풀어 오르게 되어서 갑자기 고혈압이나 과로로 인해서 혈관이 터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크게는 뇌출혈이라고 부르지만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이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뇌출혈

ㄱ. 경막외 혈종

보통 동맥혈관 - 중뇌 막 동맥에서 혈관이 터져서 출혈이 발생하여서 상태가 급속도록 진행이 되어서 환자가 더욱 쇠태 하게 만들게 되고 무의식으로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뇌조직을 밀어내게 되어서 생명을 잃을 정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뭐든지 빠르게 대처를 하게 되면 호전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크게 가 클수록 개두술을 통해서 혈종을 제거해야 한다고 합니다.

혈관

ㄴ. 경막하 혈종

뇌막의 내부에 생기는 것으로 경막 아래의 공간 내에 생긴 출혈을 말하고 있으며 작은 정맥혈관이 파열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이 정말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뇌조직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하지 않아서 뇌 표면의 뇌피질 정맥과 경막 사이의 연결 정맥 파열로 발생한다고 봐야 합니다. 당연히 이 혈종도 수술을 통해서 75% 로가 치유가 될 수 있으므로 더욱더 생활하는데 정상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활동

ㄷ. 뇌출혈 증상

두통이나 오심이나 구토가 일어나기 때문에 그만큼 이 증상이 일어나게 되면 의심부터 하고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봐야 합니다. 뇌가 흔들린다는 느낌과 어지럽다는 느낌이 오게 되면서 더욱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잘 봐야 합니다.

 

오늘은 뇌출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도 많은 스트레스와 식습관과 병원이 무서워서 잘 안 가게 되지만 그럴수록 더욱 몸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