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근 효능

열등감 2019. 11. 17. 20:29

반갑습니다. 오늘은 당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옛날부터 사람들이 식용으로 먹지를 않았다고 합니다. 동물들에게 먹는 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하고 옛날보다는 당근이 요즘에는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고 있고 더욱이나 건강용으로 많이 먹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볶음밥과 같은 것에 많이 재료로 쓰이고 동물들 중에서도 토끼가 정말 잘 먹는 야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풀을 먹지 않고 밑에 주황색인 뿌리를 우리가 먹고는 합니다. 맛은 예전에는 쓴맛이 강했지만 요즘에는 단맛이 강해졌다고 하고 생으로 먹어도 달달해서 정말 맛도 좋습니다. 그리고 각종 음식에도 꾸미는 걸로 사용을 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색깔도 만들어지고 있어서 더욱 관심이 갈 정도입니다.

당근

당근은 피부의 활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과 알파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항산화 효능으로 우리가 겪고 있는 노화현상에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미리 방지를 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A는 피부를 재생하고 주름을 잘 잡아준다고 하고 역시 제일 중요한 것은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어주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피지가 생성되는 것을 미리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도움이 많이 되는 야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노화

당근은 독소를 빼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알기를 몸에는 독소가 많이 있으니 해독주스라는 것을 만들어서 먹게 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이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로 알고 있고 물에 타면 녹는 성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나쁜 성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대해서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독소

오늘은 당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달달한 맛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좋아하는 당근 케이크도 만들어지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요리가 계속 개발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