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렌지 효능

열등감 2019. 10. 31. 23:02

반갑습니다. 오늘은 오렌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황색 둥근 과일로 귤보다는 조금 더 크고 껍질이 더욱 두껍게 생겨있고 조금도 시다고 해야 하고 까기가 조금 힘들다고 합니다. 그만큼 요즘에는 도구가 나오기 때문에 조금 쉬워지긴 했습니다. 주로 주스를 해서 먹거나 샐러드 같은 것에 같이 먹기도 하고 성분으로는 당분이 11프로까지 되고 산이 1프로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과육이 100g이나 나오기 때문에 정말 우리 몸에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섬유질과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다른 과일보다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봐야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에서 자라고 우리나라로 넘어와서 그때부터 재배를 했다고 합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우리가 알고 있는 피부미용에 정말 좋은 효과가 있고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풍부한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만큼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피부가 빨리 노화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 무엇보다도 피부가 탄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잡아주기도 하고 비타민C가 주름이나 주근깨 같은 것을 없애주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봐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만큼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피부

오렌지는 우리 몸에 요로결석을 생기는 것을 미리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과즙이 많이 있는 만큼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연산이 많이 있어서 우리 몸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더욱 좋고 소변을 알칼리성으로 바꾸게 해서 결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 만큼 우리 몸에 나쁜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위를 자극하여서 위액분비를 도와 소화를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소변

오늘은 오렌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많이 드시는 것보다 나누어서 꾸준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