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청포도 효능

열등감 2019. 10. 29. 00:10

반갑습니다. 오늘은 청포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색 월래의 포도보다 보기에도 시원한 청포도는 약간 덜 익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종류도 5가지나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냄새도 약간 덜 익은 풋냄새가 나고 우리가 알고 있는 청포도 에이드도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고 정말 맛이 좋습니다. 옛날부터 조선시대 때부터 태조가 먹었다고 알려진 만큼 왕족이 먹었다고 알려져서 더욱 몸에 좋다고 봐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청포도 사탕도 있어서 저도 이것을 좋아해서 가끔 먹기도 합니다. 먹으면 시원하고 정말 달달한 게 청포도 맛이 느껴집니다.

청포도

청포도는 항산화 효과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레스베라트롤, 안토시아닌, 탄닌 등이 함유되어 있고 강력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역시 뭐든 꾸준하게 먹어야지 몸 안에서 효능을 볼 수 있는 만큼 활성산소가 좋게 반응을 하여서 각종 질병을 막아내기도 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산화를 예방을 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보기만 해도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적포도에 더욱 많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탄닌은 청포도에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뇌 건강을 도와주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집중력을 강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입니다. 퇴행성 신경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정말 요즘에 많이 걸리는 알츠하이머를 예방을 해주는 효능을 볼 수 있는 만큼 정말 좋다고 봐야 합니다.

오늘은 청포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한 알씩 먹어봤는데 터지는 맛과 과즙이 많이 있는 만큼 건강한 맛을 내고 이외에도 피부미용에도 정말 좋고 부종 개선에도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과일입니다. 폴리페놀과 타닌 성분이 있는 만큼 두통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거나 안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긴 하지만 소화가 잘 안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변비가 걸릴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