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초콜릿 효능

열등감 2019. 10. 26. 13:33

오늘은 초콜릿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달한 맛을 내며 우리에 힘든 것을 달래주고 설탕과 여러 가지를 넣어서 만드는 일종의 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체로도 나오고 액체로도 나오는 것으로 여러 가지의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원료로 쓰이고 있는 카카오매스라는 카카오 열매의 씨를 추출한 것으로 그냥 먹으면 정말 쓴맛을 제대로 느끼게 할 정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단맛도 내는 것도 있고 아예 설탕 자체를 넣지 않고 먹는 카카오라고 불리는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각각에 좋은 점들은 다 있고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일상에서 산이나 힘든 일을 할 때 가끔 먹곤 합니다.

초콜릿

ㄱ. 초콜릿은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사람들은 기적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은 혈압 또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심장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심장에 좋은 이유는 염증과 싸우는 성질이 있어서 심혈관에 대한 질환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더욱 나아가서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그만큼 무조건 단것이 우리 몸에 나쁘다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조금은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드시면 탈이 난다고 봐야 합니다.

심장

ㄴ. 허기가 질 때 먹으면 포만감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초콜릿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을 만들어주고 다른 음식들을 적게 먹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체중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우리가 알고 있는 우유보다도 더 포만감을 채워준다고 할 정도로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기름진 음식을 먹게 되면 몸이 느끼한 점을 잡아주고 욕구를 사라지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포만감

ㄷ. 초콜릿은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적은 양을 먹게 되면 단기적으로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규칙적으로 먹게 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심근경색의 위험을 줄여주고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현재에 알고 있는 스트레스 조절에는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먹게 되면 우리 몸에 더욱 좋은 효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되니 꾸준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혈압

오늘은 초콜릿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당류로 이뤄지고 포도당이 되어서 흡수가 되지만 다른 것보다 흡수가 빨리되고 그만큼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꾸준히 드시면서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