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멸치 효능

열등감 2019. 10. 20. 00:10

반갑습니다. 오늘은 멸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칼슘이 정말 많은 어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큰 것에 아님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필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우린과 콜라겐 등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오메가 3 지방산은 참치보다는 7배가량 더욱 많다고 할 정도입니다. 

멸치

멸치는 뼈 건강을 도와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칼슘이라는 것은 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흡수를 몸에 잘하게 되고 비타민 D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뼈를 정말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골밀도를 강화를 시켜주고 임산부가 특히 태아에 영양분을 많이 주다가 보니 칼슘이 많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더욱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고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염진통작용이 정말 좋고 염증이 유발하는 것을 미리 차단시키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멸치는 우리가 몸에 가지고 있는 신경을 안정하게 할 수 있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피 속에 산성화를 미리 차단해주고 신경전달을 좋게 만들어서 신경계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우리가 항상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것들을 완하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핵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세포를 재생시켜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신경

오늘은 멸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같이 갑자기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수 한 그릇 드시면서 거기에도 멸치를 우려낸 걸로 국물이 정말 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어류이기 때문에 평소에 고혈압이 있으시거나 하시는 분들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고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고 뭐든지 과하게 섭취하게 되시면 몸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조심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퓨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통풍 환자분들도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