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스쿼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운동기구가 필요없고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하면 않되고 그것보다 얼마나 정 자세로 하는지가 더욱 중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요즘에는 매일 사무실에 의자에 앉아있거나 가까운 곳도 버스나 자동차를 이용해서 많이 움직이곤 합니다. 그래서 하체가 많이 부실하다고 많이 느끼는 만큼 하체운동을 통해서 강화를 시켜야합니다.

1. 스쿼트하는 자세

ㄱ.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게 만들어줍니다.

ㄴ. 발가락 끝을 밖으로 향하게 합니다.

ㄷ. 무릎과 발가락을 같은 방향으로 만들어줍니다.

ㄹ. 의자에 앉은 것처럼 허리를 구부립니다.

ㅁ. 무릎을 직각으로 맞춰서 멈춥니다.

ㅂ. 천천히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얼마나 해야 하는가???

우리가 보통 1세트당 10개를 많이 하고 처음에는 100개 정도를 먼저해보고 점점 숙달이 되게 되면 점차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스쿼트 효과

자세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좋고 이것으로 인해서 신체의 여러곳이 강화가 될 수 있고 전신과 복근등이 특히 좋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적당한 식습관과 어울리게 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봅니다. 하체에 지방이 많이 쌓이기 때문에 더욱 이 운동을 해야 하고 엉덩이가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 전체를 오므렸다가 폈다가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까지 잘 되게 해준다고 합니다. 

3. 스쿼트 유의할 점

스쿼트를 할 때 않 좋은 자세가 무릎이 발가락 끝으로 나가기 때문에 무릎을 상하게 만들수도 있어서 최대한 나오지 않게 자세를 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봅니다. 또한 반대로 너무 무릎을 구부리지 않을 때에도 근육을 쓰지 않기 때문에 운동의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합니다.

 

오늘은 스쿼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이니 오늘부터 꾸준히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잘 챙깁시다.